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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나래디자인이 운영하는 나래카드 사이버몰(이하 "나래카드"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조 정의

1. "나래카드" 란 나래카드의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나래카드"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나래카드"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나래카드"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나래카드"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나래카드"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나래카드"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사와 개정

1. "나래카드"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나래카드"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나래카드"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나래카드"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나래카드"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나래카드"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나래카드"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나래카드"에 송신하여 "나래카드"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나래카드"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나래카드"가 정하는 업무

2. "나래카드"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나래카드"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나래카드"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나래카드"가 고의적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1. "나래카드"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나래카드"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나래카드"가 고의적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나래카드"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나래카드"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나래카드"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나래카드"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 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나래카드"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나래카드"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나래카드"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나래카드"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나래카드"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나래카드"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7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나래카드"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나래카드"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나래카드"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나래카드"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나래카드"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나래카드"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나래카드"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나래카드"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나래카드"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나래카드"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나래카드"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나래카드"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나래카드"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나래카드" 공지사항 또는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9조 구매 신청

1. "나래카드" 이용자는 "나래카드"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나래카드"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 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나래카드"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 10조 계약의 성립

1. "나래카드"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2. "나래카드"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1조 지급방법

1. "나래카드"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나래카드"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나래카드"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나래카드"와 계약을 맺었거나 "나래카드"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2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나래카드"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나래카드"는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규정에 따릅니다.

제 13조 재화 등의 공급

1. "나래카드"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 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나래카드"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나래카드"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나래카드"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나래카드"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래카드"의 고의적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4조 상품의 제작 환불

1.환불 또는 재제작
① 고객 검수완료 후, 인쇄가 잘못된 경우 카드의 불량, 잉크 번짐인 경우 환불 또는 다시 제작해 드립니다.
② 청첩장이 파손된 경우 환불 또는 다시 제작해드립니다.
③ 청첩장 및 봉투 수량이 부족한 경우 다시 제작해드립니다.
④ 택배를 받지 못한 경우 환불 또는 다시 제작해드립니다.
⑤ 초안과 인쇄된 카드가 상이한 경우 환불 또는 다시 제작해드립니다.
⑥ 주문한 카드와 받으신 카드가 다를 경우 환불 또는 다시 제작해드립니다.

2.고객의 실비부담
① 인쇄 컨펌 후 오타(약도, 인사말문구, 장소, 일시 등)에 의한 문제 발생시
② 주문 시 잘못된 정보 제공으로 인한 문제 발생시 (주소, 전화번호, 성함 등의 오류)
③ 물건을 받아 본 후 약도 및 인사말에 대해 고객님의 변심으로 인한 재인쇄 요구 시
④ 초안확인 및 인쇄 후, 고객의 변심에 의한 경우
⑤ 초안확정 후 인쇄 전, 주문 취소시 25,000원의 위약금이 발생하오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기타
① 회사의 명백한 과실인 경우 환불 또는 다시 제작해드립니다.

4.교환/환불 정책
회사에서 상품이나 용역을 제공받은 고객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한하여 상품을 제공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구매취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고객에게 인도될 당시 당해 상품이 훼손된 경우
(배송받으신 박스에 운송장 붙은 사진 1장(운송장번호와 박스상태 확인되어야함) / 박스개봉 후 사진 1장 / 파손된 제품사진 1장 고객상담실에 등록해주셔야 처리가능합니다)
② 배송이나 용역이 약관에 표시된 기간을 초과한 경우 단, 아래와 같은 경우 교환/환불이 불가능합니다.
-고객의 초안 확인이 끝난 인쇄상품의 인쇄내용의 변동을 원할 시
-고객의 단순 변심에 의한 구매 취소 요구 시
-고객은 규정에 의하여 상품이나 용역의 구매를 취소할 경우, 이미 제공받은 상품을 반환해야 하며 회사는 이미 지급 받은 상품의 대금을 상품을 반환 받은 날을 기준으로 10일 이내에 환불 송금해야 합니다. 규정에 의한 상품 취소의 경우 그것의 반환에 필요한 일체의 비용은 회사가 일체 부담하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5.할인율 안내
① 각 제품별 제품 상세화면 내, 할인율을 기재합니다.
② 할인율은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진행 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6.운송비 및 배송정책
청첩장 주문은 택배를 원칙으로 하며, 기본 배송은 무료입니다. 배송지가 두 곳인 경우 혹은 그 외에 추가 배송지가 있을 시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택배배송 소요일 (영업일 일 기준 / 공휴일 제외)
평균 배송기간 : 2~5일 (제주, 도서산간 지역 : 3~9일)
주문폭주 및 일시품절 상품의 주문제작, 맞춤상품의 배송과 명절, 폭설, 폭우 등의 천재지변에 의한 특별기간에는 배송기간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인쇄 등 추가 서비스 절차를 요구하는 상품 및 서비스의 경우 1~2일, 상품 및 서비스에 따라 추가 소요기간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추가 소요기간과 비용은 각 상품 및 서비스 상세페이지에 기재합니다.

7. 무료로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 및 이벤트는 임의 변경 및 중지 될 수 있습니다.

제 15조 게시물의 관리

1.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 이동, 등록 거부 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 다른 회원,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③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④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⑤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⑥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⑦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⑧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6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책임

1.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이용자는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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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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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에 대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배되거나 문제 발생시, 모든 책임은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특히, 개인정보가 담겨 있는 게시물은 지우거나 가리신 후 등록)

5.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7조 개인정보보호

1. "나래카드"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신랑/신부성함
(3) 예식일
(4) 핸드폰번호
(5) 유선전화번호
(6) 희망ID(회원의 경우)
(7)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8) 전자우편주소

2. "나래카드"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나래카드"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나래카드"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나래카드"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나래카드"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나래카드"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나래카드"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나래카드"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 18조 나래카드의 의무

1. "나래카드"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나래카드"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나래카드"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나래카드"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나래카드"에 통보하고 "나래카드"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나래카드"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나래카드"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나래카드"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나래카드"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21조 연결[몰]과 피연결[몰]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나래카드"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나래카드"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나래카드"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나래카드"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나래카드"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나래카드"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23조 분쟁해결

1. "나래카드"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나래카드"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나래카드"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4조 재판권의 준거법

1. "나래카드"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나래카드"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