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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이란

나래카드(www.naraecard.co.kr) (이하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같은법 시행령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지키며, 관련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를 나래카드 홈페이지(www.naraecard.co.kr : 이하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고객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 등에 따라 수시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바꿀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거나 변경할 경우 홈페이지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휴대폰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대부분의 서비스는 별도의 사용자 등록이 없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회원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들에게 맞춤식 서비스를 비롯한 보다 더 향상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이용자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절차에 이용
- 이메일, 휴대폰번호 :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및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등의 안내
- 주소, 전화번호 : 청구서, 물품배송 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 IP Address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기타 위 수집된 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 및 요금정산, 회원관리,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를 사이트 회원가입 절차, 상담절차, 이벤트나 경품 행사, 영업업무 위탁사 또는 제휴사 등의 방법으로 수집하며 이동 전화 및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할 때 생성정보 수집 도구를 통한 방법(쿠키) 등으로도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3.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귀하께서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함」버튼 또는 「동의안함」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함」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가.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고지 및 동의받은 기간 동안 보유 및 이용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 보유기간 만료, 회원의 수집 및 이용 동의 철회시 수집된 개인정보는 열람하거나 이용할 수 없도록 파기 처리합니다.
나. 회사는 상법 및 '전자상거래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를 확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유할 수 있으며, 이 때 보유하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이용은 해당 사유로 한정하며, 미리 보유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분명히 밝혀야 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4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4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다. 고객님의 동의를 얻어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를 고객님께서 열람하고자 요구할 때에는 바로 열람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라. 회원이 1년 간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경우(2014년 8월 18일 이전 회원 가입한 자가 2014년 8월 18일 이전부터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경우 2014년 8월 18일을 기산점으로 함), 자동으로 회원 탈퇴가 됩니다.
단, 상기 나.항 기재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이 필요할 경우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5.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업ㆍ기관 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제휴관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 사전에 귀하께 제휴사가 어디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보호ㆍ관리되는지에 대해 전자우편 또는 공지, 회원가입 시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귀하가 동의하지 않는 경우,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 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위탁업체 이용목적 제공하는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토스 페이먼츠
(LG U+ 전자결제)
유료항목(상품 또는 정보)에 대한 무통장, 신용카드, 계좌이체를 통한 결제 계좌주명, 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카드 소유주명, 요금청구 및 결제 기록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CJ대한통운 물품배송 이름, 배송지 주소, 배송 연락처
유틸라인 웹사이트 관리 및 시스템 관리
호스트웨어 방화벽에서 허용되지 않은 사용자 원천 차단 및 네트워크 트래픽 모니터링 제어
(주)문화상품권
(컬쳐랜드)
기프티콘 발송 이름, 연락처

6. 제3자 정보제공의 동의 철회

마케팅활용동의를 통해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에 대해 동의 철회를 요청하시는 경우, 동의상태 변경 또는 철회 요청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원님의 정보는 기술적인 방법으로 복구 불가하도록 안전하게 철회 및 삭제처리 됩니다. 동의 철회를 원하시는 경우 아래 민원처리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원님과의 원할한 의사소통을 위해 민원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민원처리센터]
전자우편 : ju5414@naver.com
전화번호 : 031-769-6274
주소 : 경기도 광주시 텃골길 13 (중대동)
고객님께서는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며, 동의 거부 시 회원가입은 가능하나, 각종 광고 및 이벤트 안내 등의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매각ㆍ인수합병 등
서비스 제공자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ㆍ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고지 및 동의방법은 온라인 홈페이지 초기화면의 공지사항을 통해 최소 10일 이전부터 고지함과 동시에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1회 이상 개별적으로 고지하고 매각ㆍ인수합병에 대해서는 반드시 적극적인 동의 방법(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공유에 대한 의사를 직접 밝힘)에 의해서만 절차를 진행합니다.
예외의 건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통계작성ㆍ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ㆍ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그러나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가.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과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및 시점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되고 나면 내부 방침과 기타 관련 법령의 정보보호 사유(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른 보유기간이 지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일반적으로 채권 - 채무 관계가 남아 있지 않으면 홈페이지 회원가입때 수집되어 전자적 파일형태로 관리하는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시점에 바로 삭제 됩니다.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으로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복구ㆍ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10. 정보주체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가. 회원은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나.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작성 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기관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라.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마.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바.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사.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대한 사항
가. 회사는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운용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란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고객이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회사는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가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고객의 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깃(target)마케팅에 활용
-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의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맞춤서비스를 제공
- 유료서비스를 이용 할 때 이용기간 안내
- 고객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다. 고객은 쿠키(Cookie)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고급"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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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고성 정보 전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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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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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귀하가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 (국문 및 영문).
- 귀하가 동의를 한 시기 및 내용
-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님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허위정보를 입력하면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나. 고객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자신을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지니고 있습니다. 비밀번호(Password)를 포함한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때에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가. 회사에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나. 기술적 대책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때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여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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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관리책임자와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과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지키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전산실과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에는 개인정보에 접근권한이 있는 담당자를 지정하여 담당자에게 식별부호(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Password)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신규로 채용된 직원에게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하여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미리 방지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과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직원 퇴직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할 때에는 해당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는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ID) 와 비밀번호(Password)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비밀번호(Password)는 사용하지 않기를 권장하며, 정기적으로 비밀번호(Password)를 변경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회사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 한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할 경우에, 서비스 이용을 종료할 때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처리 후 해당 홈페이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등 고객님의 정보가 타인에게 쉽게 유출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상실ㆍ유출ㆍ변조ㆍ훼손되면 회사는 즉각 고객님께 해당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마련할 것입니다.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의 개인정보가 훼손, 침해,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 때문에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하여 정보가 훼손되거나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해 각종 분쟁이 발생하는 것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고객센터에서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와 연락하기를 원하시면 아래의 연락처나 이메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성명 : 선영재
전자우편 : ju5414@naver.com
전화번호 : 031-769-5414
주소 : 경기도 광주시 텃골길 13(중대동)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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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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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고지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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